온라인상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광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종종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수익률이 더 높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이 계실 거예요. 그렇다면 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수익률이 높은 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송출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콘텐츠와 사용자에 따라 광고가 조금씩 다르게 세팅되어 송출됩니다. 이것을 콘텐츠 연동형(=문맥형)과 사용자 맞춤광고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연동형 – 작성된 글의 문맥에 따라 다루는 내용과 유사한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
사용자 맞춤형 – 사용자가 최근에 관심을 갖고 검색했던 분야들에 관련된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
콘텐츠 연동형의 경우 블로그에 작성된 글의 흐름을 보고 그에 맞는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송출되는 방법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은 해당 글에 관심이 있어서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아무런 광고가 나오는 것보다는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습니다.
사용자 맞춤형의 경우 평소 사용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를 분석하여 연관성이 있는 광고를 송출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키보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사용자가 컴퓨터 관련 글을 읽고 있습니다. 마침 글에서 키보드 광고가 떠 있다면 사용자는 눌러볼 확률이 높습니다.
이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아무 광고나 송출하는 것이 아닌 위와 같은 형식의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에 클릭률이 좀 더 높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를 같이 병행하며 수익화하는 것입니다. 1개의 플랫폼보다는 다양한 여러 플랫폼에서의 파이프라인이 있다면 수익이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구글 애드센스 둘 다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애드포스트와 마찬가지로 최소 신청 조건이 있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각각의 광고 송출을 위해 최소로 만족해야 하는 조건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