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CPC, CTR, RP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설명하기 쉽도록 제가 임의로 조정한것입니다. 참고로 수익의 경우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떠돌아다니는 엄청난 고수익을 너무 쉽게 믿으면 안되는 이유입니다.
페이지뷰
페이지뷰는 내 애드센스 코드가 들어간 페이지에 몇명이 들어왔는지 보여주는 수 입니다.
노출수
노출수는 들어온 페이지뷰에서 광고가 노출된 수입니다. 즉 1000명이 들어와서 내 광고를 5000번 봤으므로 한 페이지당 5개의 광고를 보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수
클릭수는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한 숫자 입니다.
CPC
CPC는 광고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위를 예시로 들면 한번의 광고 클릭당 0.25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CTR
CTR은 클릭률로 광고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빈도를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위 사진을 예시로 들자면 1000명이 접속해서 페이지 CTR은 10%입니다. 따라서 광고의 클릭수가 100번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CTR이 5%일경우 광고의 클릭 수는 50번이 될것입니다.
RPM
RPM이란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위 사진을 예시로 들어 간단하게 말하자면 페이지 RPM이 15$ 일 경우 1000명의 페이지뷰가 발생하였다면 수익은 15$입니다. RPM이 5라면 1000명이 들어올 경우 수익은 5$ 일 것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