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네이버와 티스토리로 나누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금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리는 검색량이 네이버에 비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래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왜 티스토리 블로그로 시작해야 할까?
물론 네이버 블로그가 중요하지 않다는 말은 전혀 아닙니다. 유입수를 끌어오기 위해서는 노출량이 많은 네이버 블로그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럼 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야 한다고 했을까요?
더 높은 수익화
바로 더 높은 수익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애드포스트에 비해 애드센스는 더 높은 광고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광고 수입만 놓고 비교해 보자면 수익형 블로그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애드센스 vs 애드포스트
먼저 애드포스트란 네이버에 블로그, 포스트, 밴드와 같은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한 후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는 일종의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애드센스도 마찬가지로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맞지만 다음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등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 수익을 의미합니다.
수익 차이점
글의 주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같은 페이지뷰로 보았을 때 애드포스트보다 애드센스가 더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 사진자료를 보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페이지뷰 4,715라고 했을 때 수입 예정금액이 3,940원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1000명이 방문했을때 830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는 페이지뷰 4,800이라고 하면 예상 수입이 $60.78입니다. 달라를 한화로 계산해 보면 대략 75,000원의 수익입니다.
계산일 당일의 환율$1 = 1,243.50원 |
이를 1000명 당 금액으로 환산하면 15600원입니다. 같은 페이지뷰라고 하였을 때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의 금액을 비교해보면 애드포스트의 경우 830원, 애드센스의 경우 15,600원으로 대략 20배가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애드포스트보다는 애드센스가 더 적합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및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